2009년 9월 7일 월요일

[C프로그래밍]스트리밍

Identifier는 프로그래밍에서 이름을 지정하는 것이다.

어떤 Data를 컴퓨터로 가져와서 다음 세 가지를 부여하면 Identifier가 된다.

 

1. 메모리 (공간)

2. 변별자

3. 값

 

이 중 '메모리'는 Data를 어떤 주소에 할당해 저장하는 것이고

'변별자'는 이름을 부여해 구별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값'은 Data의 값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Data가 성적이었다면 100점, 90점 등이 값으로 저장된다.

 

그런데 이렇게 저장된 값은 바뀔 수도 있고 바뀌지 않을 수도 있다.

값이 바뀐다면 그것은 일반 Variable이고

값이 바뀌지 않는다면 '상수'이다.

 

Identifier에는 4가지 Rule이 있는데, 바로 다음과 같다.

 

1. 첫번째 글자는 문자이거나 '_'(underscore)로 시작해야만 한다.

2. 알파벳, 숫자, _ 만 포함해야 한다.

3. 처음 63글자만 표현되고 그 다음부터는 써봤자 잘린다.

4. Keyword를 이름으로 쓰면 안된다.

 

1번에서 _는 underscore 또는 underline이라고 하고 '밑줄'을 뜻한다.

물론 원칙적으로는 _를 첫글자로 쓸 수 있지만,

시스템 사용 변수로 착각하기 쉬워 일반적으로는 별로 쓰지 않는다고 한다.

4번에서 'Keyword'는 프로그래밍을 할 때 쉽게 하려고 만들어 놓은 printf, scanf 같은 것을 말한다.

이런 것을 Identifier로 쓰면 안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